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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인인증서 안내
농식품거래소 전용 공인인증서 발급안내
농식품거래소에서 거래모델(경매,역경매,견적거래,고정수발주,정가매매)을 통해 B2B거래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 
등록절차(프로세스)
 

1. 인증서 신청

 ○ 신청서류 작성 후 농수산물유통공사로 전송

   - 신청서류

     ㅁ 인증서 신청서 원본 1부  

     ㅁ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

     ㅁ 법인 인감증명서 1부

     ㅁ 대표자 신분증(또는 위임인의 신분증 사본) 1부

   - 신청서류는 유통공사 지사 및 농식품거래소에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유통공사 담당자가 직접 판.구매사를 방문하여 신청서류 접수 후 대면확인

   - 대표자 위임자는 신청서 내에 대리인 정보를 기입 후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을 제출

   - 신분증은 주민등록번호(앞/뒷면), 운전면허증, 여권 사본이 가능하며,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되지 않은 직원카드의 경우 본인 확인

     (거래소 및 지사 담당자 안내)

2. 공인인증서 등록확인서(참조번호/인가코드) 발급

 ○ 신청자 정보 등록 후 생성되는 참조번호, 인가코드를 출력

3. 인증서 발급 신청

 ○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자는 공인인증기관((주)코스콤)에 접속하여 인증서 발급 신청

 ○ 발급화면 안내(바로가기)

4. 인증서 발급

 ○ 공인인증기관((주)코스콤)에서 신청자에게 공인인증서 발급

 
 
① (주)코스콤 공인인증센터에 접속 : 인터넷익스플로러 등 웹브라우저를 통해 주소창에 www.signkorea.co.kr을 입력 후 접속

② 좌측 상단의 '2. 인증서 발급' 버튼을 클릭

③ 공인인증발급페이지에 접속 후 각종 프로그램 설치

④ 가입자 이용약관에 '동의합니다' 체크 후 '확인' 버튼 클릭

⑤ 농수산물유통공사 공인인증서 담당자가 알려드린 '참조번호', '인가코드'를 입력 후 '확인'버튼 선택

※ 한번 발급한 '참조번호', '인가코드'는 한번만 사용가능하며,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신청서류를 다시 제출하여야 합니다.


⑥ 인증서를 저장할 매체를 선택 후 '확인' 버튼을 선택합니다.


⑦ 인증서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선택

⑧ 비밀번호 입력 후 정보입력 및 결제화면이 생성
- 확인버튼 선택

- 인증서 발급 안내 창 하단의 확인 버튼 선택

- 필수 항목을 모두 입력 후 확인버튼 선택

- 결제방법 선택 후 확인버튼 클릭

- 결제화면에서 결제정보 입력
⑨ 결제가 완료되면 선택한 저장매체로 공인인증서가 발급되며,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.